바비톡의 새로운 미션·비전·핵심가치, 지금 공개합니다!
2025년, 새롭게 업데이트 된 바비톡의 MVC를 소개합니다!
안녕하세요 👋 바비톡 피플팀 입니다!
오늘은 저희가 지난 5월 워크샵과 7월 타운홀 미팅에서 차례대로 공개한 바비톡의 MVC(미션·비전·핵심가치)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 드리려고 해요.
🚀 5월, 미션과 비전을 처음 공개하다
바비톡의 2025 워크샵에서 발표된 미션과 비전은,
말 그대로 “바비톡이 왜 존재하는지”와 “바비톡이 앞으로 어떤 목표를 갖고 나아가는지”에 대한 선언이었어요.
워크샵 자리에서 이걸 처음 공유했을 때, 다들 “아 이제 우리가 한 배를 탔구나” 하는 기분이 들었어요 🛶
지금부터 미션과 비전에 대해 설명 드려볼게요!
“모두의 건강한 아름다움을 위한 정보를 제공한다.” 라는 바비톡의 미션에서,
단순히 성형시술 정보 플랫폼을 넘어 고객의 건강한 아름다움을 달성하기 위한 메디컬 뷰티 플랫폼으로 발돋움 하겠다는 의지가 느껴지지 않나요?
또, 바비톡이라는 서비스가 왜 생겼는지, 왜 존재하는지에 대한 근본적인 이유를 정의하고 본질을 되새기고자 했답니다.
비전에서는 바비톡이 어떤 방향성과 목표를 갖고 있는지 알 수 있어요. B2B 관점과 B2C 관점을 분리하여 “고객의 건강한 아름다움을 실현하는데 필수적인 메디컬 뷰티 플랫폼이 되고, 광고주에게는 성장을 도와주는 독보적인 마케팅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한다.” 고 정의했어요.
하지만 바비톡은 유저와 광고주, 각자의 니즈를 충족시키는 동시에,
궁극적으로는 Relevant, Trustworthy & Transparent, Easy & Convenient 라는 공통의 가치를 실현하는 플랫폼으로 나아가려고 해요.
즉, 따로 또 같이, 모두에게 의미 있는 성장을 만들어 갈 예정이랍니다!
💎 7월, 핵심가치 공개의 순간
7월 타운홀 미팅에서는 핵심가치를 처음 발표했어요.
핵심가치는 우리 조직이 미션과 비전을 향해 나아갈 때, 우리가 어떻게 생각하고 행동하고 결정해야 하는지를 알려주는 기준이에요.
쉽게 말하자면,
이렇게 생각하면 돼요 ✈️
예를 들어, 어떤 의사결정을 내릴 때 “이게 우리 핵심가치에 맞는 선택일까?”를 물어보면 방향이 한결 분명해져요.
실제로 구성원끼리 협업할 때도 핵심가치가 의사결정의 기준이 되니 불필요한 갈등이 줄고, 같은 목표로 나아가고 있다는 느낌이 훨씬 강해졌답니다!
지금부터 바비톡의 핵심가치에 대해 설명 드려볼게요!
위와 같이 총 6가지의 핵심가치가 완성되었어요 🥳
각 포스터도 하나씩 보여드릴게요!
‘Blooming Beauty’는 뷰티 플랫폼에서 근무하는 구성원으로서의 정체성을 담았어요.
우리는 건강한 아름다움을 위해(궁극적으로는 고객을 위해!!) 쉬운 길 보다는 기꺼이 의미 있는 어려움을 택할겁니다 🤗
‘Customer First’는 바비톡의 비전에서도 알 수 있듯 우리가 얼마나 고객을 중요하게 생각하는지에 대한 의미를 담았어요.
모든 판단과 행동이 고객의 니즈와 일치할 수 있도록 노력할게요 🙌
‘Focus on Impact’는 단순히 우리가 해왔던 일, 정해진 프로세스 등에 얽매이기 보다는
새로운 임팩트를 만들어 내고 명확한 목표 의식을 갖고 일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어요 🎯
‘Be Bold’는 좀 더 ‘과감하게’라는 뜻으로도 해석이 가능한데요,
‘Focus on Impact’에서 말하는, '목표를 세우고 달성하기 위해 고민하고 실행하는 과정'에서
끊임 없이 도전하고, 도전의 방향과 방식을 계속 진화시켜야 한다는 의미랍니다 📈
‘Open Communication’은 하이브리드 근무 제도인 바비톡에 정말 중요한 협업 방식인데요!
단순한 정보 공유를 넘어, 서로의 의도와 고민까지 공유하며 일한다면, 불필요한 오해가 확실히 적어지겠죠? 😘
‘Work as One’은 ‘하나가 되어 일하자!’라는 의미에요.
‘나의 노력이 나만을 위한 것이 아니라, 모두의 성장을 이끄는 힘이 될 때 진짜 임팩트’ 라는 표현으로,
다같이 협업하여 성과를 만들어 내는 것이 얼마나 멋진 일인지 이야기 하고 있어요 😎
🙌 왜 예비 지원자분들께도 중요한가요?
자, 이렇게 바비톡의 새로운 MVC를 모두 소개드렸습니다!
그런데 솔직히 말하면, 이런 미션/비전/핵심가치 같은 건 회사 안에서 바비톡 구성원끼리만 알고 있어도 되잖아요?
근데 저희가 굳이 이렇게 공개하는 이유는 이러한 가치들이 입사 지원 및 채용 과정에 영향을 주기 때문이에요.
바비톡의 공식적인 ‘가치관’ 및 ‘의사결정 기준’이 새롭게 생긴 것이기 때문에 특히 ‘컬처핏 인터뷰’에서 중요한 포인트가 될 예정이랍니다.
조직문화 담당자인 제 입장에서는, 컬처핏이 채용 과정에서 정말 중요한 포인트라고 생각해요.
회사와 개인의 가치가 맞아야 오래 즐겁게 일할 수 있으니까요 💡
✨ 앞으로의 바비톡
미션, 비전, 핵심가치를 발표했다고 해서 끝난 게 아니에요.
이제부터는 실제 문화와 일상 속으로 MVC를 녹여내는 게 과제랍니다!
바비톡에서 생활하는 모든 순간마다 “우리가 정의한 미션/비전/핵심가치와 맞는가?”를 일의 기준으로 삼으려고 하고,
이러한 문화가 어색하지 않도록 모든 경영진/리더/피플팀, 나아가 바비톡의 모든 구성원이 지속적으로 노력해야 해요.
말로만이 아니라 행동으로 보여주는 팀이 되는 것, 그게 바비톡의 다음 스텝입니다.
그리고 우리는 이 여정을 함께 만들어갈 새로운 동료를 찾고 있어요.
도전적이고 매력적인 조직, 바비톡에서 같이 일해보지 않으실래요? 🚀
지금 이 순간에도 바비톡은 지원자 분들을 기다리고 있답니다!
그럼 오늘은 여기까지 😉
우리는 다음 콘텐츠에서 또 만나요! 👋